[애드쇼파르] 2023년 3월 21일 중국 베이징 National Energy Association (국가에너지협회) 본사에서 부회장 MR. Ren Jing Dong은 미얀마 전력부 장관 MR. Thaung Han이 이끄는 대표단을 접견하였다.

접견에서 미얀마 양국 전력 거래를 허용하고 미얀마 투자 사업 진행시 충분한 전력 공급을 하기 위해 추가 수력발전소 사업을 추진하는 방안을 논의하였다.

부회장은 미얀마 투자 사업 진행시 필요한 전력을 원활하게 공급하기 위해선 양국 전력 공급 사업이 시급하다고 강조하였다.

미얀마 전력부 장관은 중국측 국가에너지협회에 국경 전력 공급 사업에 대한 지원을 요청하고 중국 전력업체들을 대상으로 천연 자원을 활용한 수력, 태양광, 풍력발전 가능성이 풍부한 미얀마에 발전소 투자를 촉구하였다.

이와 함께 중국-미얀마 경제협력 위원회에서도 양국 전력 시스템 연결 사업을 시행할 것이라고 밝히며 긴밀하게 협조할 것을 약속하였다.

미얀마-중국 국경 전력공급 사업은 중국-미얀마 경제회랑 주요 사업중 하나이다.

이에 양국 전력부는 국경간 전력 공급을 위해 송전선 건설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었으나 코로나와 미얀마 교전 등으로 인해 최근 몇년간 큰 진전이 없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VIAAD Shofar
출처Eleven Media Group
이전기사미얀마 상공회의소, 미얀마-중국 대표단 논의
다음기사2023년 3월 30일 미얀마 현지신문 헤드라인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