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태국 마약청 당국은 2022년 9월 17일 태국 마약 단속국이 Tun Min Latt이 소유한 방콕에 있는 Belle Grand Rama 9 콘도를 급습하여 압류 수색하는 과정에서 민아웅흘라잉 위원장 자녀가 소유한 태국 자산도 있었다고 밝혔다.

Tun Min Latt은 마약 밀매 뿐만 아니라 미얀마 국방부에 무기 판매 및 자금 세탁 공모 혐의로 태국인 3명과 함께 방콕에서 체포가 되었으며 압류 수색 과정에서 태국 경찰은 현금 239,091달러, 고급 자동차, 시계, 명품 가방을 포함한 896만 달러 상당의 자산을 압류하였다고 한다.

또한 2017년에 계약한 민아웅흘라잉 위원장 아들 Aung Pyae Sone 명의로 된 방4개짜리 콘도 소유증서와 딸 Khin Thiri Thet Mon 명의로 된 Siam Commercial Bank 통장 2개가 발견 되었다고 한다.

익명의 소식통에 따르면 태국 당국은 민아웅흘라잉 위원장 자녀의 자산이 Tun Min Latt의 혐의와 관련이 없는 것으로 보고 법적 조치는 취하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한다.

Justice for Myanmar 대변인은 이번 사건이 민아웅흘라잉 가족들이 태국에 많은 자산을 보관하고 있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지적하면서 태국 정부에 이들에 대한 태국 은행 자산을 조사하여 제재 조치를 취해줄 것을 촉구하였다.

로이터 통신에서는 은행 계좌는 없어진 것으로 확인이 되었으나 언제 계좌를 닫았는지는 확인이 되지 않고 있으며 아들이 소유한 콘도도 확인이 안되고 있다고 한다.

VIAAD Shofar
이전기사국민통합정부, 자금 마련을 위해 만달레이 모곡 타운십 채굴권 허가, 국가관리위원회 광물 수출 감소하였지만 여전히 수출
다음기사양곤 시내버스 관제소 운영이후 보안 강화와 시내버스 위반 적발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