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2년 11월 11일 오후 네피도 국가관리위원회 위원장실에서 민아웅흘라잉 위원장은 러시아 <Fund RC Investment> 이사 Shatirov Alexander Serfeevich가 이끄는 대표단을 접견하였다.

이번 접견에서 미얀마 경제협력부 장관 MR. Win Shein과 함께 MR. Tin Htut Oo, MR. Hla Moe, MR. Khin Maung 및 양국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양국 금융 및 통화 협력 방안과 무역 촉진 방안, 러시아 투자 유치 방안, 농축산업 및 광업 등의 부가 가치 가능성이 있는 미얀마산 천연 자원에 대한 수출 촉진 방안을 모색하였다.

국가관리위원회에서는 국제사회의 제재와 압박이 심해지는 가운데, 이에 대응하는 조치로 러시아에서 집중적으로 외교 강화를 하는 모습을 보이며 군사 뿐만 아니라 경제, 인프라, 문화, 관광 등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미얀마-러시아 교류는 2023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하지만 일부 미얀마 기업인들은 이제 러시아의 관계가 시작이 되었기 때문에 투자하는데는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하였다.

가장 먼저 언어의 장벽과 양국간의 시스템이 다르기 때문에 상호 이해를 하기 위해선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설명하였다.

또한 장거리 무역으로 인한 무역 비용 증가로 인해 이에 대한 수익성도 파악을 하기 위해선 시간이 더 걸리기 때문에 이런 점들을 고려해볼 때 주변 국가와의 무역보다 경쟁력이 떨어져서 러시아가 주요 무역 파트너가 되긴 힘들 것이라는 전망이다.

VIAAD Shofar
출처The Global New Light of Myanmar
이전기사2022년 11월 14일 미얀마 현지신문 헤드라인
다음기사가스발전소 공급 차질로 양곤 일부지역 정전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