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국민통합정부는 사가잉지역 Yinmabin 국민방위군의 살인 사건에 대한 조사 결과를 발표하였다.

이 사건은 2021년 10월부터 2022년 3월 사이 Yinmabin 국민방위군이 민간인들과 다른 지역 국민방위군 21명을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었다.

약 80개 저항단체로 구성된 Union Defence and Liberation Alliance는 Tharbyay Aye Saydaw로 알려진 승려겸 Yinmabin 국민방위군 지도자인 Bo Thanmani와 부하 12명이 살인 사건에 대한 책이 있다고 비난하였다.

이에 Yinmabin 국민방위군이 국민통합정부 산하 조직이기 때문에 진상 조사를 촉구하였다.

2022년 3월초 국민통합정부는 국방부 차관 Kao Rot을 위원장으로 한 진상 조사위원회를 구성하고 1차 성명서를 발표를 하였으나 21명이 살해된 것이 아니라 10명이었다고 밝혔다.

사망자 명단에는 Hero Tiger 국민방위군 지도자 Htike Maung, 소방관 2명, 운전기사 및 청년이 포함되어 있으며 나머지 11명에 대해선 언급도 되지 않았다.

언급된 사망자에 대해 민간인 4명이 잘못 구금되었고 다른 지역 국민방위군은 예전에 있었던 분쟁으로 인해 살해한 것으로 결론지었다.

하지만 최종 조사 결과 발표를 보면 이 사건에 대한 책임은 Yinmabin 국민방위군 4대대에게 있다고 밝혔다.

이와함께 지목된 국민방위군 대원들은 직위해제되고 국민방위군 군사 법원에서 재판을 받게 된다고 한다.

VIAAD Shofar
출처Ministry of Defence - National Unity Government of Myanmar
이전기사미얀마-중국 국경무역, 짯가치 하락으로 중소업체 거래 중단
다음기사미얀마 통신사 우레두 실제 인수 업체는?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