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2년 9월 1일 네피도 개발위원회는 네피도 분수 공원 입찰 사업에 낙찰된 <San Myat Tun Company>와 장기 임대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네피도 개발위원회는 네피도 도시를 그린시티, 클린시티, 스마트시티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여러가지 인프라 구축 사업을 계획하고 있으며 네피도 분수공원 개선 사업도 3대 목표에 따라 진행이 되고 있다고 한다.

앞으로 3년내 완공을 목표로 롤러코스터, 서핑, 인공파도, 모노트레인, 3층높이의 인공폭포 등 총 48종의 놀이 시설과 체육 시설, 식당가가 운영될 예정이다.

입찰 업체는 네피도 시민들이 이용하기에 부담없는 이용료를 받아야 하며 매년 다양한 문화 행사도 개최해야 한다.

말레이시아에 있는 <Just Space>라는 디자인 업체에서 2019년에 공개하였던 조감도를 보면 3.16에이커 부지에 Cul-Nature Theme Park 프로젝트로 진행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었으나 코로나19이후 재개된 이 사업의 변동 여부는 아직 진행 상황을 확인해봐야 할 것이다.

하지만 네피도 시민중 한명은 서민들이 물가 인상으로 인해 문화 시설 이용에 대해 생각도 할 수 없는 상황이며 생계가 안정이 되어야 문화 생활에도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 지적하기도 하였다.

네피도 분수공원 조감도
VIAAD Shofar
출처The Global New Light of Myanmar
이전기사2022년 9월 6일 미얀마 현지신문 헤드라인
다음기사천연자원환경보호부, 금화 판매 시작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