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2년 6월 21일 국민통합정부는 온라인 기자회견을 개최하였다.

이번 기자회견에서는 국민통합정부 국제협력부장관 DR. SaSa, 정보통신기술부장관 MR. Htin Lin Aung이 교육, 기금 마련 계획, 국제사회와의 관계에 대해서 언급하였다.

보건교육부는 국민통합정부 산하 학교에 등록된 학생은 15만명이라고 하며 시민불복종운동 합류 교육진과 자원봉사자로 운영이 되는 온라인 학교가 51개가 있다고 한다.

지역별 등록 학생 수를 보면 사가잉지역 약5만명, 친주 45,000명으로 가장 높은 등록률을 보였다.

특히 이 지역은 교전이 심각하여 학교를 다니기 힘든 상황이기 때문인 것으로 보고 있다.

앞으로 국민통합정부에서는 인터넷 접속이 힘든 학생들을 위한 다운로드 시스템을 통해 가정에서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한다.

보건 부문에서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무료 건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한다.

이동 진료소로 예상되는 병원 167개, 일반 진료소 50개가 운영이 되며 50병상 병원 6개도 건설중이라고 밝혔다.

기금 마련의 경우 5월말 발표되었던 NUG Pay에 대해 설명을 하였다.

NUG Pay를 통한 자금들은 안전하게 관리가 되고 있다고 강조를 하며 현재까지 공개된 기능은 자금 이체와 국민통합정부 기부가 있다.

현재 중단된 봄의혁명 복권에 대해서도 디지털 거래의 보안 문제로 인한 것이라고 설명을 하였다.

국민통합정부 국제협력부장관 DR. SaSa는 국가관리위원회가 최근 정치범 4명에 대한 사형선고를 한 것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이들은 국민들의 수호자이며 정치범일 뿐이라고 밝히며 국제적십자위원회의 교도소 면회를 허용하도록 촉구하였다.

면회를 금지시키는 것은 국제 인도주의법을 위반하는 것으로 재소자의 안전도 보장받지 못하게 되는 것이라고 밝혔다.

VIAAD Shofar
이전기사2022년 6월 22일 미얀마 현지신문 헤드라인
다음기사국민통합정부, 사가잉 및 막웨지역 국민방위군이 도로 90% 장악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