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_4376.jpg

[AD Shofar] 2019년 4월 7일 오전10시부터 11시까지 미얀마 양곤 South Dagon(다곤 남부) 타운십에 위치한 양곤 주정부 부지에서 SUU 직업 전문학교(SUU Vocation Institute) 착공식이 개최되었다. 이번 착공식에는 양곤주지자 Mr. Pyo Min Thein외 NLD당 주요 관계자, 주미얀마 한국 대사관 이상화 대사, 미얀마한인봉제협회 서원호 회장, 미얀마한인회 전성호 회장, NGO 황막사 박준호 회장, 사단법인 우리희망 황성일 회장 등 한인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이 되었다.

IMG_4377.jpg

IMG_4381.jpg

이 직원 전문학교는 사단법인 우리희망에서 1차 지원금 50만달러(총예산 100달러 예상) 지원을 하고 양곤주정부에서는 토지(1차 1에이커로 착공하고 추후 2에이커까지 제공)를 제공하여 2021년 전체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자동차 정비학과, 컴퓨터학과, 의상디자인학과, 한국어학과, 4개의 학과 신설을 계획하고 있으며 2019년말 1동 건축을 완료할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총3동의 건물을 건설 계획하고 있다. 자동차학과의 경우 10개의 정비라인을 구축할 계획을 가지고 중고차량 부품도 확보하고 있으며 무관세 통관으로 들여올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IMG_4438.jpg

완공후에는 SUU(NLD Education Network)에 기부가 되어 직접 운영 관리를 하게 된다. 한국측에서는 7년간 봉사활동을 통해 간접적으로 관리 및 지속 후원을 할 계획이다. 미얀마 측에서 직업 전문학교를 운영할 NGO 단체인 SUU는 아웅산 수지 고문의 어머니 명의로 되어 있다. 한국측에서 지원하는 비영리단체 황막사(황사 막는 사람들)과 사단법인 우리희망은 2012년부터 양곤 지역에 학교, 봉제 산업 지원을 위한 미싱과 부자재 지원 등 다양한 미얀마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전기사미얀마투자위원회, 아디다스 공장 방문
다음기사고장난 IT제품, 미얀마 고객 센터는 어디에?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