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1년6월12일 미얀마 국가관리위원회 공보팀은 2021년 6차 기자회견을 개최하여 대변인 Zaw Min Tun이 미얀마 군부정권 주요 사안에 대해 발표하였다.

이번 기자회견에서는 학교 재 개교, 국민방위군, 로힝야 시민권 부여, 회계연도 변경, NLD당 해체 등에 대해 언급하였다.

2일부 미얀마 반군들, 국민방위군 군사훈련 지원

일부 미얀마 반군들이 NLD당원들과 극단주의자들에게 군사훈련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언급된 반군들은 <Kachin Independence Army 3여단> <Karen National Union> < Karenni National Progressive Party>였으며 NLD당 의원들이 테러와 연류되어 있다고 하였다.

2021년6월14일자 국영신문의 보도에 따르면 NLD당 의원 Thein Naing과 Yi Mon은 몬주 Billin타운십에서 군사 훈련생들을 KNU 5여단에게 보냈으며 무기 구매 지시도 했다고 전했다. 다른 보도에 따르면 NLD당 전의원 Myint Htwe, Aye Myat Mon, Khin Hmwe Lwin, Naing Aung, Nay Zin Latt이 Laiza타운십에서 군사훈련생들을 KIA 본부로 보냈다고 하였다. 군부정권은 유명 MMA 파이터 Phoe Thaw의 자백 영상을 공개하며 민간인을 대상으로 공격을 하지 말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기도 하였다.

VIAAD Shofar
출처The Global New Light of Myanmar
이전기사2021년6월14일 미얀마 현지신문 헤드라인
다음기사양곤 쓰레기 재활용 발전소 건설 예정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