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곤 시내버스
양곤 시내버스

[애드쇼파르] 국영 언론 보도에 따르면 지난 3월16일 중국계 가방공장 Winco Bag 방화 혐의로 체포 영장이 발부된 남성 2명이 징역 20년을 선고받았으나 추가 피의자 1명은 도주중이라고 한다.

사가잉지역 핀레부 타운십에서도 관공서 여러 곳이 공격을 당하거나 파손되었다고 하며 시위대와 경찰의 충돌로 시위대 3명이 사망했다고 한다. 폭도들은 경찰서와 타운십 법원을 공격하고 타운십 관리사무실, 법원, 위원회, 개발 사무실 등에 방화를 했다고 전했다.

중국 국영 언론 보도에 따르면 2021년4월7일 아침에도 추가 중국계 공장 화재가 발생했다고 한다.

2021년4월7일 아침에는 양곤 다곤북부 Ward NO.30에 있는 야꿰(동사무소 개념?)에서 화재가 발생하였고 땀웨 타운십 구청도 화재가 발생하여 소방차가 출동하였다고 한다.

 

지난 4월4일에도 산자웅 타운십 관리 사무실도 화재가 발생하여 전소되었으며 이런 방화 사건이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다.

 

지난 4월6일 저녁에는 오칼라파 남부 타운십에 있는 <Mahabandoola Transportation>이 운영하는 <Parami Express>에서 폭발이 일어나며 주차장에 주차되어 있던 YBS 시내버스들이 완전히 파손되기도 하였다.

 

VIAAD Shofar
출처The Global New Light of Myanmar
이전기사체포영장 발부후 미얀마 유명인 검거 시작
다음기사군부정권은 띤잔 물축제 준비, 시위대는 불참 캠페인 진행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