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5월1일 미얀마 노동절 거리 시위]

[애드쇼파르] 미얀마 큰 규모의 노동조합들이 미얀마 전역 파업 연장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하였다. 이번 성명은 시민불복종운동으로 정부 부문 붕괴과 함께 민영 부문까지 붕괴시켜 군부정권에 압력을 가하기 위한 것으로 보고 있다. 

성명서에는 2021년3월8일부터 미얀마 모든 노동자들에게 시민불복종운동을 확대하여 미얀마 경제 전체 마비가 되도록 촉구하고 있다.

미얀마 노동조합 연합은 2021년2월1일 군부 쿠데타 이후 시민불복종운동(CDM)에 합류한 여러 정부부처 공무원, 노동자,  지원을 하고 있는 학생, 국민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미얀마 연방의회대표위원회(CRPH)를 현 정부로 인정하고 지지한한다고 밝혔다.

이에 이 발표에 언급된 모든 노조들은 시민불복종운동에 참여할 것이며 미얀마 전역의 노동자들이 현 군부정권을 반대하고 민주주의를 위한 시민불복종운동에 참여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현 정권에서 경제 활동과 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는 것은 군부를 지지하는 것이다. 이에 국가 미래를 위해 시민불복종운동에 합류하기를 촉구한다.

시민불복종운동은 군부 쿠데타를 반대하는 평화 시위로 공무원을 중심으로 시민불복종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에 군부 정권을 더 압박하기 위해 2021년3월8일부터 미얀마 전역 노동자들이 시민불복종운동에 참여를 촉구하는 것이다.

민주주의를 되찾거나 추후 발표가 있을 때까지 시민불복종운동은 계속 진행이 될 것이며 미얀마내 기업에서 노동조합 대표, 노동자들에게 같이 참석하기를 요구한다.

 

참여 노동조합

All Burma Federation of Trade Unions (ABFTU)

Agriculture & Farmer Federation of Myanmar (AFFM)

All Myanmar Trade Unions Network(AMTUN)

Association for Labour and Development(ALD)

Action Labour Right(ALR)

Myanmar Federation of Agricultural and Manufacturing Trade Unions(AFM-IUF)

Building and Wood Workers’ Federation Myanmar(BWFM)

CTUM

Energy Unions Federation Of Myanmar(EUFM)

Federation of General Workers Myanmar(FGWM)

Future Light Center(FLC)

Food Workers’ Federation Of Myanmar (FWFM)

Industrial Workers Federation Of Myanmar (IWFM)

Myanmar Railway Workers Union Federation (MRWUF)

Myanmar Tourism Federation (MTF)

Mine Workers Federation of Myanmar ( MWFM)

We Generation Network (WGN)

Yaung Chi Oo Workers Association (YCOWA)

VIAAD Shofar
이전기사미얀마 국방부장관 이스라엘 로비스트 영입, 서방국가 협의 진행 예정
다음기사2021년3월9일 미얀마 현지신문 헤드라인

댓글 하나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