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0년11월5일 한-미얀마 스타트업간의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 체결식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이건 체결식에는 구내 무역 스타트업 (주)아띠글로벌(대표 심윤보)과 미얀마 ICT 스타트업 사이버킹(Cyber King, 대표 Myat Thu) 간에 코로나 상황 대비 양국간 원활한 무역 서비스 협업을 위한 전략적 관계 구축을 위해 진행되었다.

행사에는 주미얀마 한국대사관 김진수 상무관, 미얀마 상무부 Myantrade MITC(미얀마 국제 무역 센터) 센터장 Dr. Thet Lwin Oo, 주한 미얀마대사관 상무관 Win Pa Pa Thu, 각 업체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김진수 상무관은 축사를 통해 이번 계약 체결식은 2019년 부산에서 개최된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성과로서 포스트 코로나(Post Corona) 시대에 매우 적합한 솔루션으로도 의미가 있다고 설명하며 양국 대사관에서도 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상무관 Win Pa Pa Thu는 2019년 2번의 양자 정상회담이후 한-미얀마 경제 협력이 가속화되고 있으며 무역통상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시점에서 이번 체결식은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양사는 앞으로 미얀마 K-Pop 보이밴드 프로젝트K (Project K)를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미얀마 상무부가 개최하는 온라인 엑스포(Korea-Myanmar Online Expo)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협업하여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주)아띠글로벌(ADDI GLOBAL Inc.)은 글로벌 무역 스타트업으로, K-BOX라는 브랜드를 통해 국내 우수 제품의 해외 판로 개척을 하고 있는 업체이다. 한국 정부의 신남방정책에 맞춰 ASEAN 지역을 중심으로 사업을 펼치며 최근 2년간 문재인 대통령의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미얀마 순방 경제사절단으로 참가하였고 싱가포르 푸드쇼, ASEAN 최대 말레이시아 기프트 페어 에이전트로도 활동하고 있다. 2019년에는 정부지원사업 포털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사이버킹(Cyber King Co., Ltd.)은 미얀마 ERP(전사적 자원관리) 솔루션 개발사로 2019년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와 함께 개최한 한-아세안 Startup Summit에 미얀마 스타트업 대표로 참가하여 Top 40 혁신 스타트업(Innovative Startup)으로 선정되었다. 

2020년 8월 코로나로 인한 국제 무역의 어려움을 타개하고자 미얀마 상무부와 협업하여 미얀마 온라인 엑스포 플랫폼(MOEP, Myanmar Online Expo Platform)을 개발하였다.

VIAAD Shofar
이전기사2020년 미얀마 선거에 대한 팩트 정리
다음기사애드쇼파르 뉴스레터 2020년 11월호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