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NLD당 중앙집행위원회 사무장 Dr. Myo Nyunt는 NLD당이 해외 단체와 개인으로 부터 재정 지원을 받고 있다고 발언한 House of Orchid 호텔 소유주 Mr. Htay Aung에 대해 법적 조치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2020년8월8일 Mr. Htay Aung은 양곤 일부 정당 위원들을 자신의 호텔로 초청하고 페이스북 라이브를 통해 생중계를 하면서 이와 같은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의 발언중 NLD당이 이슬람협력기구와 미국 억만장자 George Soros를 포함한 해외 기관과 개인으로 부터 재정 지원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30분간의 행사가 끝난후에도 현지 언론사들과 인터뷰를 진행하였고 다음날 NLD당이 그를 상대로 법적 조치가 취해졌다고 소문이 돌기도 하였다. 

그는 미얀마 선거 출마후보로 무소속 후보로 등록하였으며 NLD당 아웅산수지 대표가 출마하는 Kawhmu타운십 선거구에서 경쟁을 하면서 본인도 출마를 하기때문에 NLD당의 이런 부분에 대해서 언급해야겠다고 생각을 했다고 밝혔다.

이에 사무장 Dr. Myo Nyunt는 NLD당의 대외 원조를 받은 것은 없으며 Mr. Htay Aung이 잘못된 사실을 주장하고 있다고 설명하였다. 또한 법률전문가의 자문을 받아 법적 검토를 하고 있으며 아직까지 어떤 조치도 결정된 것이 없다고 설명하였다.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