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미국평화연구소 (The United States Institute of Peace)는 미얀마 국경 인근에 있는 중국인이 운영하는 도박장에 대한 조사를 하고 있으며 Shwe Kokko 신도시개발사업을 하고 있는 <Yatai International Holdings Group>이 암호화 화폐를 유통하는 것에 대한 정황을 찾아 경고하고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Yatai Group은 <Building Cities Beyond, BCB>라는 회사와 협력하여 글로벌 소셜 네트워킹 결제 애플리케이션 <Fincy>를 개발하여 국경무역 결제, 통화 교환, 암호 화폐 구매를 진행하여 미얀마 정부의 각종 세금 탈세를 하고 있다고 경고를 하였다.

이미 이 회사들은 캄보디아, 필리핀에서도 온라인 도박을 위한 암호화폐 BCB코인도 출시하였다. 온라인 도박과 연계하여 BCB는 암호화폐 업체 Chains Guard Technology와 파트너십을 맺고 중국 온라인 도박 시장이 중국 은행 시스템과 연계가 되도록 만들었다.

미국평화연구소는 보고서를 통해 이런 중국 기업의 활동들은 소수민족 반군에 의해 통제가 되고 있는 지역에서 불법 활동에 사용될 자금 조달을 위해 첨단 기술을 사용하여 자금세탁, 마약 밀매, 불법 무기 거래까지 활용이 될 우려가 있다고 경고하였다.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