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얀마 뉴스 애드쇼파르
미얀마 뉴스 애드쇼파르

[애드쇼파르] 2020년6월8일 아시아재단에서 코로나19 이후 미얀마 현지 기업 상황에 대한 보고서를 발표하였다.

조사업체 750개중 92%가 매출 감소를 했으며 그중 74%가 매출이 절반이상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24%가 정상 운영이 되고 있으며 29%는 폐업, 나머지는 긴축 운영을 하고 있다고 한다. 폐업 또는 긴축운영의 사유로는 직원 안전과 고객 감소로 나타났다.

코로나19 위기로 인해 정부 및 민영 은행 의존도보다 소액금융대출 의존도가 25%에서 51%로 상승하였다. 아시아재단은 미얀마 현지 기업들이 소액 긴급 대출을 선호하는 원인으로 소액금융대출에서는 담보를 요구하지 않기 때문인 것으로 보고 있다.

하지만 제1금융권보다 이자율이 높기 때문에 앞으로 대출 상환시 더 큰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있을 것으로 우려를 나타냈다. 설문조사 참여한 업체의 67.1%가 미얀마 정부에서 추진하는 코라나19 긴급 대출 지원 제도에 대해서 들어보지도 못했으며 0.1%만 대출 혜택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보고서 결과로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미얀마 업체들이 심각한 악영향을 받고 있으며 미얀마 정부에서는 코로나10 경기부양책에 대한 영세중소기업들의 접근 문턱을 낮추고 은행 대출 구조 조정 등을 통해 경제 지원을 해야 할 것을 권고하였다.

VIAAD Shofar
출처The Asia Foundation
이전기사미얀마 꺼인주 경찰서 인근 오토바이 괴한 수류탄 테러로 3명 부상
다음기사라카인주 마을 관리자 테러혐의 기소로 인근 마을 관리자 일괄 사퇴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