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6년 1월 23일, 양곤 Golden Park 이벤트홀에서 재미얀마한인회 운영위원회 회의가 개최되어, 새롭게 구성된 고문단, 자문위원, 운영위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이번 회의는 “다 같이 함께 가는 미얀마 한인 동포사회” 조성을 목표로, 전임 회장 중심의 고문단과 한인사회 주요 단체장들이 참여하는 자문위원회, 그리고 다양한 분야의 운영위원으로 광범위하게 조직을 확대하는 방안이 논의되었다.

운영위원회는 이번 출범과 함께 내부적으로 전략회의 방을 신설하여, 각종 의견과 의사결정 사항을 단계적으로 수렴·심의하는 절차를 마련하였다고 밝혔다. 

앞으로 회의 방식은 우선 전략회의에서 안건을 검토한 뒤, 임원회의에 재가를 받아 과반수 찬성 하에 민주적인 방식으로 결정되는 시스템으로 운영이 될 예정이다.

2026년 미얀마한인회 사업계획도 함께 발표하였다. 

사업계획에 따르면 한국 상품전 개최, 한인 권익 강화를 위한 국내외 기관과의 협력 강화, 다양한 사단법인과 협업, 여성·청소년 신규 분과 신설 등을 중점 추진할 예정이다.

한국상품전 사업을 통해, 미얀마한인회 주관으로 상품전을 개최하고, 한인동포들의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한다.

국내외 기관과의 협력 사업을 통해, 재외동포청 및 아세안 등의 협회들과 협력하여, 미얀마 한인들의 권익 신장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유치하고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라고 한다.

다양한 사단법인들과의 협력을 통해, 미얀마 한인과 미얀마 국민들에게 다양한 한국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한다.

새롭게 신설되는 여성분과와 청소년분과를 통해 다양한 취약 계층을 지원하여, 미얀마한인회의 이미지를 새롭게 정립할 예정이라고 한다.

연간 행사 일정으로는 1월 27일 안전 간담회, 2월 17일 설날 떡국 나눔 행사, 3월 27일 상반기 골프대회, 6월 28일 신규 분과 임명식 및 K-Night Market 야시장 개최, 9월 추석 한가위 체육 문화 축제, 10월 김치 만들기 행사 및 관련 체육대회, 11월 장학회 행사, 12월 송년회 및 교민 골프대회 등이 계획되어 있다.

또한, 미얀마 현지 기업을 대상으로 한 한인회보 광고 전략 도입과 아세안 국가 협회들과 연계하여 배드민턴, 볼링 등 다양한 생활 체육 행사 추진을 밝히며, 미얀마 내 한인 동포사회 네트워크를 더욱 확대·활성화할 방침임을 강조하였다.

운영위원회 관계자는 미얀마 Korean Association Korea는 전통적인 한인회 활동 방식을 넘어 동포·현지기업·국제 단체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소통 중심의 민주적 구성을 지향한다고 설명하였다. 2026년에도 시행착오를 두려워하지 않고, 활력 있고 단단한 동포사회를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실천할 것임을 밝혔다.

회장: 서원호

수석부회장: 신길원

부회장: 조성재, 김원석, 박구영, 신평오, 한윤복, 조영철

사무국장: 구은영

FTF팀장: 권정완

사무총장: 박찬수

홍보,외무분과장 이정호

사회분과장 손원민

재무분과장 이지용

청년분과장 한누리

스포츠문화분과장 이종혁

감사: 김천환

법률자문: 이근재

이전기사양곤 COSTEC 봉제공장, 노동조합 해고로 1천명 파업… 신임 경영진 임금삭감 강요 논란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