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

[애드쇼파르] 2025년 들어 미얀마 철도청은 양곤 순환열차 업그레이드 프로젝트를 통해 포함된 모든 역사가 완전히 새 단장을 마치고, 올해 초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해당 업그레이드 사업 아래, 일부 신규 역 건설은 2022년 초부터 시작되었으며, 2023년에는 미얀마 철도청가 신규 역사 건설을 위한 입찰을 진행하여 Aung San, Kamayut, Okkyin, Phawgan, Thamine, Tamway 등 6개 역이 프로젝트에 포함된 바 있다. 

이어 2024년에는 Hanthawady와 Tadagalay 역 건설을 위한 입찰도 이어졌다.

이렇게 신축 및 개보수된 역들에는 표매소, 전자 제어실, 계산사무실, 화장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새롭게 마련되었다.

현재 양곤 순환열차는 상·하행 각각 7회씩 열차가 운행되고 있다. 

최신식 스페인산 DEMU 열차는 오전에 2편, 오후에 추가로 2편이 투입되고 있는데, 기존 일본산 RBE 열차를 이용할 경우 운임은 400짯이며, DEMU 열차는 1,000짯으로 책정되고 있다.

양곤 순환열차 업그레이드 프로젝트는 동·서 구간으로 구분되어 추진되고 있다. 

완공 이후에는 열차가 10~12분 간격으로 운행되어 도시 전체를 순환하는 데 필요한 시간이 더욱 짧아질 전망이다. 

미얀마 철도청는 모든 공사가 완료되면 하루 24만명에 달하는 승객 수송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였다.

Inter Asia Generator두라로지스틱스
VIAAD Shofar
출처The Global New Light of Myanmar
이전기사미얀마 수출 실적 3개월간 봉제산업 12억 달러 돌파, 한국, 일본, EU 등 주요 수주국
다음기사2025년 8월 12일 미얀마 현지신문 헤드라인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