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4년 7월 5일 네피도 국가관리위원회 위원장 회의실에서 2024년 5차 연방정부회의가 개최되었다.

회의에 참석한 민아웅흘라잉 위원장은 미얀마 국민들이 보안 안보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면서 정부와 협력한다면 보안이 강화될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국영신문에는 언급되지 않았지만, BBC Burmese 보도에 따르면, 위원장은 2022년 10월 제정한 단체등록법에 의거하여 INGO 및 NGO가 제대로 준수를 하고 있는지 단속하도록 명령하였다고 한다.

단체등록법에 따르면 위반시 징역형 최대 3년형 또는 벌금형 100만 짯 처벌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이 법률 제정이후, 많은 INGO들은 미얀마를 철수하거나 활동을 중단한 바 있다.

또한 테러리스트들에 대한 피해를 파악하고 보안 조치를 강화하도록 명령하였다.

위원장은 농업, 산업, 서비스 부문이 미얀마 GDP 개선에 도움을 주며, 특히, 땅콩, 참깨, 해바라기, 야자유, 대두 같은 농산물 재배에 대해 언급하였다.

미얀마 평화공존 5대 원칙에 따라 외교관계 정책을 시행하도록 명령하고, 미얀마 재선거를 위한 인구조사를 10월초부터 실시하고 이후, 유권자 명단도 작성될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VIAAD Shofar
출처The Global New Light of Myanmar
이전기사양곤지역 콜레라 비상, 양곤지역 보건긴급회의 개최
다음기사사망한 군인 보고하지 않고 급여 횡령한 미얀마 국방부 장교 6명 처벌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