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Z은행 일반계좌도 제한없이 사용 가능
KBZ은행 일반계좌도 제한없이 사용 가능

[애드쇼파르] 2023년 11월 14일 KBZ은행은 국가비상사태 이전에 발급한 일반 계좌도 더이상 제한없이 사용이 가능하다고 성명서를 통해 밝혔다.

성명서에 따르면 11월 15일부터 모든 예금 계좌는 더 이상 제한없이 거래가 가능하며 현금 예금, 인출, 이체 모두 가능하다고 한다.

KBZ 모바일 뱅킹을 통해서도 일반계좌에서 특별계좌(Trust Account 또는 Special Account로 불림)로 이체가 가능해졌다.

하지만 11월 16일 양곤 일부 은행에서는 현금 인출자들이 몰리면서 ATM 잔고 부족으로 출금을 하지 못하는 사태가 발생하고 있다.

이런 사태는 최근 샨주 북부를 시작으로 미얀마 여러 지역에서 소수민족 무장단체 연합군이 공격을 하여 미얀마 국방부에 타격을 주고 있는 상황에 함께 Townships Information Community Yangon이 공지문을 발표하면서 더 많은 혼란을 초래하고 있다.

공지문 내용을 보면, 미얀마 전역에서 1027, 1111등의 작전을 중심으로 샨주 북부, 사가잉, 막웨, 에야와디지역, 친주, 라카인주, 꺼인주, 몬주, 꺼야주 등 도심 점령 작전이 확산되고 있어 양곤에서도 군사 작전이 시작 될 수 있기 때문에 군경찰이 주로 있는 관공서와 주요 장소 방문을 자제할 것을 경고하였다.

또한 야간 시간에 식당 또는 술집 이용을 가급적 피할 것을 당부하고 모든 가정은 응급처치 키트, 의약품, 식량을 비축하도록 안내하였다.

또한 네피도 보안 강화를 위해 양곤 일부 군병력을 이동시켰다는 소문이 확산되고 있어 일부 시민들은 사재기나 현금 인출을 하려는 모습을 보였다.

VIAAD Shofar
출처The Global New Light of Myanmar
이전기사양곤 띨라와항 유조선 도착으로 유류 공급 정상화 
다음기사2023년 11월 17일 미얀마 현지신문 헤드라인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