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미얀마 국방부가 소유하고 있는 Myanma Economic Holdings Limited(미얀마경제공사)가 안전상의 문제로 본사를 네피도로 이전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고 한다.

현재 양곤 Botahtaung 타운십에 본사가 있으나 네피도 Oattarathiri 타운십 Madalay ST.에 10층짜리 본사 건물을 2022년 1월부터 착공하였다고 익명의 퇴역 군 소령에 의해 확인이 되었다고 한다.

이전되는 지역은 네피도 오션 쇼핑몰과 KBZ은행 네피도 지점이 있는 번화가이다.

미얀마경제공사는 Myawaddy Bank를 소유하고 있으며 미얀마 국방부 연금 기금을 운용하고 있다.

1988년 설립된 미얀마경제공사는 보석, 은행, 식음료, 관광, 운송 부문의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였다.

미얀마 국방부의 주요 기업중 하나인 미얀마경제공사의 네피도 이전과 함께 <Myanma Economic Cooperation>도 양곤에서 네피도로 이전할지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나 아직까지 확인되진 않고 있다.

<Myanma Economic Cooperation> 회장은 항상 국방부 부살령관이 맡아 오고 있으며 항만 개발 사업과 일본 맥주 업체인 <Kirin>, 한국 포스코, 인도 Adani Group등과 합작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VIAAD Shofar
출처Irrawaddy
이전기사미얀마 이민인구부, 검문소에서 신분증이외 서류 제출 금지
다음기사미얀마 중앙은행, QR코드 기반 모바일 결제 업체 추가 발표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