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anmar Bank

[애드쇼파르] 2020년 11월 16일 미얀마중앙은행(CBM)은 일본국제협력단(JICA)의 지원과 미얀마 국내외 은행들의 협력으로 미얀마 중앙은행 금융 네트워크 시스템을 개선한 CBM-NET2를 구축하였다고 밝혔다.

2016년 1월 JICA 지원으로 미얀마 금융 시스템 개선과 안전하고 효율적인 금융 네트워크 시스템 을 위해 CBM-NET이 먼저 구축 되었으며 CBM-NET2는 최근 IT 시스템의 급속한 발전에 대응하여 일본 국가 결제 시스템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이 되었다. 2021년에는 추가 기능이 계속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CBM-NET2 구축과 함께 미얀마 은행의 최대 약점중 하나였던 타은행간 송금이 된다고 한다. 이로써 연중무휴 국내 은행간 송금, 급여 이체, 세금 및 공공요금 자동 인출 등이 보다 편리하게 사용이 될 것으로 기대를 하고 있다. 또한 미얀마 지역/주 전역에서 중앙은행과 민영은행간의 STP (Straight-Through Processing) 시스템과 전자수표 처리시 효율성이 향상된다.

일본 정부는 은행 시스템 구축 뿐만 아니라 결제 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를 위한 인적자원개발, 지침, 규칙수립, 통화정책 계획 등에 대해 지원을 하고 있다.

 

VIAAD Shofar
출처The Global New Light of Myanmar
이전기사미얀마 실업급여제도 검토
다음기사미얀마 CMP공장 강제휴업조치에 따른 SSB 기본급 40% 미지급 공장 400여개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