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민떼인 양곤주지사
표민떼인 양곤주지사, 불교행사 참석 장면

[애드쇼파르] 2020년5월24일 보터타웅 파고다 불교행사에 양곤주지사 Mr. Phyo Min Thein이 참석한 사진이 페이스북에 올라오면서 지적을 받고 있다.

2020년3월부터 양곤주정부는 군중 모임을 금지하는 명령에도 불구하고 공식적으로 행사를 참석한 사진이 올라오는 것에 대해 비난을 하며 최근 현지인 교회 집회에서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법적 조치를 받고 있는 사건과 비교를 하고 있다.

이전에도 양곤주지사는 대규모 모임 사진을 올려 지적을 받아왔으나 이번 행사 참석이 불교 행사라는 점에서 불교도와 정치인에게만 특혜를 주는 것이 아니냐는 여론도 나오고 있다.

이번 비난은 정계에서도 나오고 있다. 국민개척당(People’s Pioneer Party) 다곤2지부 Mr. Kyaw Zay Ya 의원은 양곤주지사에 대해 본인은 그렇게 못해도 남에게 훈수는 잘 둔다고 발언을 하기도 하였다. 또한 NLD당을 탈당안 May Soe는 이번 불교 행사 참석은 코로나19 재난법 위반이라고 밝혔다. 이에 양곤주정부측에서는 이번 행사는 보터타웅 파고다 보수 공사로 참석이 불가피하였으며 보건체육부 가이드라인에 따라 진행이 되었다고 밝혔다.

이전기사미얀마 코로나19 확진자 추가2명, 회복1명 누적확진자203명 (회복123명 사망6명)
다음기사2020년5월26일 미얀마 현지신문 헤드라인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