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5년 9월 13일 신한은행 양곤지점은 양곤의 Takeda 타운십에서 기아대책 양곤지부의 지원으로 운영되는 Takeda 아동센터를 방문하여 태양광 시설 설치 자금을 후원하고, 취약계층 학생 11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하였다.
신한은행 양곤지점은 2023년 9월 Takeda 아동센터에 화장실 건립, 발전기 및 캐비닛 후원에 나섰으며, 2024년 9월에도 태양광 시설 설치 자금과 함께 취약계층 학생 대상 장학금 전달을 진행한 바 있다.
Takeda 아동센터 한희준 센터장은 신한은행 양곤지점의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에 깊은 감사를 표하였다.
특히 태양광 시설 설치 자금 후원은 전력 사정이 열악한 미얀마에서 학생들이 일몰 후에도 야간 자율학습을 이어갈 수 있는 기반이 되어 학업 성장에 긍정적인 효과를 미칠 것으로 평가하였다.
정성원 지점장은 장기적으로 지속되는 미얀마의 어려운 상황에서 신한은행은 지속적인 CSR 활동을 통해 미얀마의 미래를 짊어질 어린이들을 지원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사회 공헌 활동은 신한금융그룹 대표 자원봉사 프로그램인 Shinhan Financial Hope Foundation 글로벌 장학사업의 하나로, Shinhan Bank Yangon Branch는 2016년 개점 이래 다양한 CSR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해 오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