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

[애드쇼파르] 중국 정부는 샨주북부와 동부와 접하는 여러 국경무역게이트를 재개하였으나 세관 직원들이 통관시 조사를 엄격하게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2024년 11월 21일 아침, 중국 당국은 샨주북부 Muse 타운 인근 Kyin San Kyawt 국경무역게이트를 재개하면서 미얀마산 일부 품목을 수입할 수 있도록 허용하였다.

이 국경무역게이트는 약 1년 전 MNDAA가 점령을 하였으며 중국 당국은 4개월 전 폐쇄를 하였다.

DVB News 보도에 따르면, 중국측 국경도시 Wanting으로 미얀마산 옥수수 수입이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앞으로 미얀마산 숯과 사탕수수까지 허용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중국 측에서 가축 사료에 필요한 옥수수가 부족한 상황이며 가장 저렴하게 수입할 수 있는 지역은 미얀마 밖에 없기 때문에 수입 허가를 해준 것으로 보고 있으며 충분한 량의 옥수수, 숯, 사탕수수가 확보되면 다시 중국측에서 국경무역게이트를 폐쇄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샨주 동부에서도 중국 당국은 지난달 폐쇄 되었던 MNDAA가 점령한 Mongla 타운십 국경무역게이트, United Wa State Army가 점령한 Mongmao 타운십 국경무역게이트가 재개되어 미얀마산 농산물 수출이 재개되었다고 한다.

지난 11월 20일 국가관리위원회 이민부장관 Myint Kyaing은 미얀마 Muse 타운십 맞은편에 있는 중국 국경도시 Ruili를 방문하여 윈난성 관리들과 회동을 하였다.

장관은 중국 측에서는 국경 지역이 안정화되면 국경무역게이트를 전면 재개할 것이라고 하며 중국 정부가 저항세력들의 물자가 들어오는 것을 막기 위해 국경무역게이트를 폐쇄하였으며 국경 검문소를 통한 밀입국에 대한 엄격한 조치를 취하도록 명령하다고 밝혔다.

수랏간Inter Asia Generator두라로지스틱스POSCO강판
VIAAD Shofar
출처Shwe Phee Myay News
이전기사2024년 11월 28일 미얀마 현지신문 헤드라인
다음기사캄보디아, 2025년 미얀마 재선거 감시단 파견 확정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