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4년 8월초 샨부 북부 라시오 타운십에 있는 동북부 사령부가 Three Brotherhood Alliance에 함락되면서 사령부를 이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Myanmar NOW 보도에 따르면 라시오 타운십에서 동남쪽으로 약 65km 떨어진 Mongyai 타운십으로 동북부 사령부를 이전하고 Myint Kyaw Tun 소장을 신임 사령관으로 임명했다고 한다.

Myint Kyaw Tun 소장은 이전에는 군사훈련소 부사령관으로 있었다고 한다.

RFA Burmese 보도에 따르면, 경보병 325, 67, 22대대도 Mongyai 타운십에 주둔하고 있다고 한다.

DVB TV News 보도에 따르면, 동북부사령부 이전과 함께 미얀마 국방부는 잃어버린 영토를 탈환하기 위해 Hsinbyushin 작전을 준비하고 있다고 한다.

작전명에서 주목할만 점이 Hsinbyushin 왕은 18세기 청나라가 4차례에 걸친 침략에 맞서 싸운 Konbaung 왕조를 세운 Alaungpaya 왕의 아들이라는 것이다.

국방부 지지자들은 때때로 샨주북부 공격이 중국의 침략으로 묘사를 한 점을 볼 때 일맥상통하는 부분이 있다고 보는 의견도 있다.

이 작전은 쏘윈 부사령관이 전담하여 지휘를 할 것으로 보이며 특수작전부 국장 2명, 지역 사령관 4명, 공군 소장 3명, 무인 드론부대 소장 1명, 파악이 되지 않는 준장 3명이 합류할 예정이라고 한다.

VIAAD Shofar
출처Myanmar NOW
이전기사에야와디지역 수도 빠떼인 타운십 총격 발생
다음기사2024년 8월 20일 미얀마 현지신문 헤드라인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