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

[애드쇼파르] 2024년 3월 8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양곤 멜리아호텔에서 미얀마 여성기업인협회 Myanmar Women Entrepreneurs’ Association (MWEA)가 주최하는 국제여성의날 행사가 개최되었다.

MWEA 회장 MS. Kyway Kyway Zin은 1995년 설립된 협회의 기반을 만든 DR. Yi Yi Myint에 감사를 전하며 30년 가까이 많은 미얀마 여성 기업인들의 지원을 위해 노력한 점에 대해 경의를 표했다.

MWEA는 현재 청소년부터 전문 기업인까지 모든 여성들에 대한 교육 및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기업인 정신 함양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최근 리더십 환경의 변화와 디지털 마케팅과 같은 플랫폼 트렌드 변화로 미얀마 여성 기업인들은 가사 및 가족 부양 뿐만 아니라 성공적인 사업 운영을 하여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고 격려하였다.

앞으로 국제단체들과 파트너십을 강화하여 금융, 전문 기술, 수출 등에 대한 접근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회원들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여 미얀마 여성 기업인의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둘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미얀마 상공회의소 UMFCCI 회장 MR. Aye Win이 참석하여 축하 인사를 전하고 SMED Bank 회장 겸 Super One Holdings CFO로 있는 MS. San San Yee가 “Invest in Women” 미얀마 상공회의소 사무총장을 맡고 있는 MS. Khine Khine New가 “Women of Value”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였다.

토론시간에는 “Inspire Inclusion”라는 주제로 각 분야에서 최고의 성과를 내고 있는 여성 기업인들을 패널로 초청하여 끈기를 가지고 노력해온 미얀마 여성 기업인들의 경험과 통찰력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두번째 패널토론에서는 “Women of Future”라는 주제로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젊은 여성 기업인들의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두라로지스틱스수랏간
프로텍스
하나엔지니어링
VIAAD Shofar
이전기사2024년 5월 6일 미얀마 현지신문 헤드라인
다음기사2024년 5월 7일 미얀마 현지신문 헤드라인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