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TEP
PTTEP

2024년 3월 18일 태국 국영에너지기업 PTTEP CEO Montri Rawan Chaikul은 미얀마 Yadana 가스전, Zawtika 가스전, Joti 에너지 사업에 대한 계약 연장을 검토하고 있다고 한다.

Yadana 및 Zawtika 에너지 사업은 태국 국내 전력 수요의 17%를 공급하며 태국 서부 11개 발전소에 가스를 공급하는 중요한 부분을 차지되기 때문에 사업 축소 가능성은 없다고 설명하였다.

PTTEP는 미얀마에서의 강력한 입지에 대한 비판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미얀마의 에너지 사업을 모니터링하고 있다고 한다.

M-9 Zawtika의 일일 가스 생산량은 3억 4,500만 입방피트이며, 그 중 2/3 약 2억 4천만 입방피트가 매일 태국으로 수출되고 있다고 한다.

Zawtika 가스전에서 약 300km 파이프라인(해상 230km, 육상 70km)을 통해 타닌따리지역 Kanbauk타운십까지 가스가 보내지게 된다.

이후, 가스는 태국으로 수출되어 약 200km, 폭 20인치 가스 파이프라인을 통해 꺼인주 Myainggalay 타운십으로 운송된다고 한다.

그러나 기존 파이프라인은 노후로 인해, 6천만 입방피트에서 8천만 입방피트의 가스만 운송이 되어 가스파이프 라인 교체가 필요한 상황이라고 한다.

VIAAD Shofar
출처Eleven Media Group
이전기사미얀마 정전협정 서명한 7개 단체, 회의 진행
다음기사2024년 3월 21일 미얀마 현지신문 헤드라인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