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3년 11월 23일 양곤 롯데호텔에서 주미얀마 한국대사관, 재미얀마 한인상공회의소, 코트라 양곤무역관이 공동 주관한 미얀마 CSR 시상식이 개최되었다. 이번 시상식에서 3개 한국 업체가 선정되어 시상을 진행하였다.
행사에는 주미얀마 한국대사관 강금구 대사, 미얀마 한인상공회의소 조현오 수석부회장, 코트라 양곤무역관 손병철 관장, 미얀마 한인봉제협회 김성환 회장 등 한인사회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강금구 대사는 인사말을 통해 미얀마에 대한 국제사회 제재가 강화되고 외환 부족 등의 여러가지 어려움 속에서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한인기업들을 격려하였다.
미얀마에서도 많은 한인 기업들이 활발하게 CSR 활동을 하고 있는 것을 알고 있으며 이번 행사에서 3개 업체만 선정하여 시상을 하는 점도 아쉬움이 남는다고 밝혔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CSR 활동을 하도록 격려를 하며 안전 유의에 당부를 하였다.
조현오 수석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끝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어려운 상황 속에 한인 기업들이 솔선수범하여 CSR 활동을 하는 것에 대해 격려를 하며 수상 업체들을 축하하였다.
이후 CSR 시상을 진행하며 3개의 한인 업체들이 수상을 하였다.
수상한 업체는 요진 시멘트, 롯데웰푸드, Yangon Pan-Pacific Absolon 이다.
이후 해우농수산에서 지역사회 경제 지원 경영 사례를 발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