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민아웅흘라잉 위원장, 일부 소수민족무장단체 반격 경고

민아웅흘라잉 위원장, 일부 소수민족무장단체 반격 경고

0
2023년 6차 미얀마 연방정부 회의에 참석한 민아웅흘라잉 위원장

[애드쇼파르] 2023년 11월 2일 네피도 국가관리위원회 위원장실에서 2023년 6차 연방정부회의가 개최되었다.

회의에 참석한 민아웅흘라잉 위원장은 그동안 국가관리위원회는 신뢰를 바탕으로 소수민족 무장단체들과 접근을 하고 있었으나 최근 미얀마 국방부 기지를 공격한 것에 대해 반격을 할 것이라고 경고하였다.

최근 제8주년 미얀마 정전협정 기념식을 통해 미얀마 헌법을 준수한다면 평화 회담을 받아들일 것이라고 밝히면서 일부 소수민족 무장단체는 건설적인 태도도 논의에 참여하였으나 일부는 공격을 하였다고 설명하였다.

최근 MNDAA와 TNLA 연합군이 샨주 북부 Kokang 지역 보안캠프로 사무실을 공격했다고 밝혔다.

미얀마 국방부는 KIA에 평화를 깨는 행동을 하지 않도록 경고하였으나 꺼친주 교통시설과 일부 보안 캠프를 공격이 계속되어 이에 대한 대응을 하였다고 설명하였다.

하지만 공식석상에서 Arakan Army에 대해선 언급하지 않았다는 점이 눈에 띄고 있다.

이런 점을 볼 때 라카인주에서 Arakan Army와의 군사 긴장 고조가 되고 있어 예민한 언급은 자제하는 것이라는 분석도 있다.

이런 반격 경고 발언에도 11월 3일에는 MNDAA는 Caobazhai, Wannianzhuaung, Shimenkan, Jiangguifang 타운십 인근 미얀마 국방부 기지를 점령하였다고 밝혔다.

하지만 Hseni 타운십은 아직까지 점령하지 못했음을 인정하며 모든 교전에서 승리를 하는 것은 아니다.

11월 2일 TNLA는 만달레이 국민방위군과 연합하여 Nawnghkio 타운십 Ommathi 마을 인근 미얀마 국방부 군인들을 공격하였다고 한다.

댓글없음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You cannot copy content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