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

[애드쇼파르] 2023년 10월 16일 미얀마 상공회의소 밍글라홀에서 미얀마 상무부장관 수출업체 간담회가 개최되었다.

상무부장관 MR. Tun Ohn은 2023-24년 하반기 10월부터 3월까지 미얀마 교역 목표는 수출 165억 달러, 수입 160억 달러, 총 325억 달러로 설정하였다고 밝혔다.

상반기 4월부터 9월까지 미얀마 교역량은 수출 46%, 수입 53%를 기록하면서 2022-23년 회계연도 동기 대비 10억 달러가 감소하고 무역적자도 여전히 발생하고 있어 수출업체들은 수출을 활성화하여 무역 흑자 달성을 할 수 있도록 촉구하며 특히, 쌀, 두류와 같은 농산물을 통한 수출 활성화를 촉구하였다.

이같은 수출 감소 원인으로는 완제품, 쌀, 녹두, 참깨, 고무에 대한 해외 수요 감소, 짯 가치 급락, 밀수 증가 등이 있다고 설명하였다.

미얀마 상공회의소 회장 MR. Aye Win은 수출 관련 기업인과 관련 부처들이 긴밀하게 협력할 수 있도록 강조하였다.

수출 활성화를 통한 무역 적자 감소 방안으로 쌀 수출이 가능성이 높으나 참깨, 옥수수, 고무, 두류는 엘리뇨 기후의 영향으로 가능성이 낮을 것이라고 전망하였다.

또한 수입업체들은 의약품, 산업용 원자재, 화학제품, 사료, 제지, 철강 등의 수입 애로 사항에 대해 논의하였다.

프로텍스
Inter Asia Generator두라로지스틱스POSCO강판
VIAAD Shofar
출처The Global New Light of Myanmar
이전기사2023년 10월 18일 미얀마 현지신문 헤드라인
다음기사미얀마 봉제산업 수출 현황은?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