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

[애드쇼파르] 2023년 10월 10일 미얀마 군사법원은 Moe Myint Tun 중장, Yan Naung Soe 준장에 대해 20년동안 유배(Transportation) 선고했다고 알려졌다.

하지만 유배지로 알려져 있었던 Coco 섬 교도소는 1971년 폐쇄가 되었기 때문에 어떻게 실제 집행이 될지는 지켜봐야 할 것이다.

군사법원의 판결을 보면, 두 피고인은 직무 남용을 하여 기업들에게 강탕을 하고 외화를 개인 재산으로 축적하면서 군 규율을 위반하였다고 밝혔다.

Moe Myint Tun은 여러 혐의중에 하나로 팜유 기준가를 위반 판매한 업체에 대한 처벌을 하지 않은 점도 있었다고 한다.

그는 미얀마 투자위원회, 미얀마 외환감독위원회, 미얀마 무역유통중앙위원회 위원장을 맡으며 미얀마 외환 통제의 중심에서 엄청난 외환을 개인 재산으로 축적해오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혐의가 밝혀지면서 모든 직책에선 해임이 되었고 국가관리위원회 위원직도 특별한 발표없이 해임 조치가 되었다.

일부 무역업체에서는 외환 통제의 중심에 있었던 장군의 몰락에는 파벌 싸움의 결과로 본다는 의견도 있지만 알려진 바는 없다.

Yan Naung Soe는 고위 장군들과 사업가들의 중개 역할을 한 혐의가 있다고만 밝히고 자세한 사항에 대해선 언급하지 않았다고 한다.

YPAPOSCO강판두라로지스틱스
VIAAD Shofar
이전기사미얀마 네피도에서 전자투표 시연회 실시
다음기사미얀마 꺼친주 실향민캠프 포격? 폭발사고?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