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Security Cooperation Conference
Global Security Cooperation Conference

[애드쇼파르] 2023년 9월 19일부터 21일까지 중국 Lianyungang에서 개최한 글로벌 안보협력 컨퍼런스에 국가관리위원회 내무부 차관 및 경찰청장 Ni lin Aung이 이끄는 대표단이 참석하였다.

차관은 중국의 글로벌 안보계획의 주요 사안들은 미얀마 외교정책에서도 오랫동안 유지하고 있는 주권 존중, 영토 보전, 내정 불간섭 등이 포함되어 있다고 강조하고 평화공존 5대 원칙에 부합하는 글로벌 안보계획에 대해 지지를 한다고 입장을 표명하였다.

마약 문제의 경우, 위험성에 맞서 국제기구와 협력하고 있으며 마약 원료들의 대부분은 밀수로 미얀마내에 반입되고 있어 국가간의 협력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온라인 사기단의 경우, 인공지능과 Chat GPT와 같은 신기술로 온라인 사기가 급증하고 있어 법집행기관과 온라인 사기단을 조사하는 NGO, 금융정보기관, 민영 기업들과 긴밀한 협조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경제평화연구소가 발표한 2023년 글로벌 테러지수 보고서에 따르면 테러리스트 그룹들의 드론 사용 공격이 급증하고 있다고 인용하며, 이런 드론의 악용을 막기 위해선 지역별 협력이 중요하며 국경무역 통제를 강화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VIAAD Shofar
출처The Global New Light of Myanmar
이전기사2023년 9월 26일 미얀마 현지신문 헤드라인
다음기사국가관리위원회 사립학교, 국제학교에도 국기에 대한 경례와 애국가 제창 명령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