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미얀마 노후차량 슬립으로 전기차 수입 가능

미얀마 노후차량 슬립으로 전기차 수입 가능

0
미얀마 전기차 택시

[애드쇼파르] 양곤지역 도로교통행정부는 전기차에 대한 규정을 기존 규정에 따라 등록을 할 것이며 양곤 번호판이 발급된 노후차량에 발급되는 Form D 슬립으로 전기차 수입을 하는 경우 양곤 번호판으로 발급이 된다고 밝혔다.

2023년 3월 7일 미얀마 산업부는 전기차 활성화 정책으로 대중교통차량을 포함한 전기차 3,000대를 무관세로 수입 허가를 하였다고 한다.

지난 3월 11일에는 미얀마 상무부는 전기차 53대가 양곤항에 추가 도착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선적은 미얀마 전기차 운영위원회 승인을 받아 전기차 수입 관세 완화 혜택을 받아 Essential Motor Co., Ltd. 15대, Grand Sirius 38대를 수입을 하였다.

이외에도 국경무역을 통해 전기차 수입은 계속 되고 있으며 지난 3월 3일 샨주 북부 Muse 105마일 국경무역지역을 통해 Asia Pacific Automaker Corporation이 수입한 Dongfeng 전기차 30대를 수입하고 Earth Renewable Energy는 BYD 전기차 19대를 Hteedan 항을 통해 수입하였다.

지난 2월 21일에는 Chindwin Shan Co., Ltd.가 해상 무역을 통해 전기차 7KW 충전기 5대를 수입하였다.

댓글없음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You cannot copy content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