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4월 1일부터 미얀마 이민인구부는 코로나19로 인해 일시 중단된 온라인 e-Visa 신청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미얀마 코로나19가 안정화되고 미얀마 국내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코로나19 규정에 따라 외국인 관광객에 대한 입국을 허용하기 위해 온라인 비자 신청을 재개한다고 설명하였다.

2020년 3월 20일부터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미얀마 입국 비자 신청을 일시 중단하였다.

온라인 e-Visa 신청에 대해 이민인구부 페이지 https://evisa.moip.gov.m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얀마 전자비자 서비스 재개
미얀마 전자비자 서비스 재개

미얀마 관광 산업 활성화를 위해선 관광업 전문가들은 비자 정책과 여행객에 대한 안전 보장이 우선적으로 확보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온라인 비자 정책 시행으로 비자 발급 문제는 어느정도 해소가 되겠지만 여전히 여행객에 대한 안전 보장이 되지 않는 부분에 대해선 해결 방안이 제시되지 못하고 있다.

지난 3월 29일 오후 3시 45분경 미얀마 국내 관광 홍보영상 촬영을 마치고 돌아오는 연예인들이 탑승한 샨주 Gangaw-Sinlamsu 구간 철도에서 원격 폭탄이 터지는 사고가 있었다.

다행히, 객차 바닥만 파손되는 피해만 입었지만 미얀마 관광 산업 활성화를 위해선 이런 안전 문제가 반드시 해결되어야 할 것이다.

미얀마 철도 폭탄 공격
미얀마 철도 폭탄 공격
VIAAD Shofar
출처The Global New Light of Myanmar
이전기사라카인주 20억짯 상당의 마약 적발
다음기사국가관리위원회, 교전지역 최전선 경찰 배치를 위한 경찰 법안 개정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