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샨주 Muse 타운십 상인들은 중국-미얀마 국경무역게이트중 샨주 북부 Kokang 자치구 Laukkai 타운십에 있는 Chin Shwe Haw 국경무역 게이트와 꺼친주 Waingmaw 타운십에 있는 Kan Paik Tee 국경무역 게이트가 재개장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2021년 11월 3일 중국 Ruili 당국에서는 특별회의를 개최하여 중국-미얀마 국경게이트 재개장 방안에 대해 논의를 하였고 지난 11월 12일 코로나19 보건 규정에 따라 재개장 명령을 내렸다고 한다.

미얀마 무역 업체들은 재개장을 하면서 중국 당국에서 일부 품목에 대한 무역 금지 조치가 되지 않길 바라고 있으며 양국 공정무역으로 운영이 되길 촉구하였다.

미얀마 Chin Shwe Haw 국경무역 게이트에서는 쌀, 옥수수, 콩 등의 농산물이 수출이 되며 Kan Paik Tee 국경무역 게이트에서는 조직 배양 바나나와 옥수수, 수박, 고무 등이 수출 되고 있다.

미얀마 수입의 경우, 주로 건축 자재와 전자 제품, 생활 용품이 있다고 한다.

미얀마 상무부 발표에 따르면 중국 미얀마 국경무역 게이트 폐쇄로 인해 무역 실적은 30억달러 이상 감소하였고 수출은 6억5천만달러이상 감소하였다고 한다.

VIAAD Shofar
출처Standard Time Daily
이전기사2021년 11월 15일 미얀마 현지신문 헤드라인
다음기사일본재단 국가관리위원회와 논의, 본격적인 일본의 지원이 시작되는가?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