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1년3월9일 오전 꺼인주 Hpa-an, 몬주 Kyaikto 및 Thaton 타운십에서 신원미상의 테러리스트들이 107mm 로켓포를 발사하여 미얀마 국방부 기지를 공격하였다.

미얀마 국방부는 테리리스트들의 규모도 정확히 알수 없었으며 지역 보안을 불안정하게 하기 위한 공격이라고 밝혔다.

주민들의 증언에 따르면 미얀마 국방부는 Shwe Lu 마을에서 서쪽으로 2Km 떨어진 곳에서 30명정도가 모여있었고 오전 11시경 교전이 발생했다고 한다. 해당 테러리스트들은 공격후 Karen National Union 5여단 관할 지역인 Hpapun 타운십으로 퇴각하였으나 그들이 KNU 소속인지는 알수 없었다고 한다.

또한 국방부는 기지 근처에서 107mm 로켓 발사기와 로켓 2세트를 발견하고 그들이 버리고 간 Probox 자동차와 오토바이 7대를 압수하였다고 한다.

이와 다르게 <Radio Free Asia>의 보도에 따르면 <Karen National Liberation Army>는 미얀마 국방부와 교전이 5건이 발생하였다고 한다. 

Thaton 타운십에 주둔하고 있는 KNU에 따르면 꺼인주 Hpa-an 타운십, 몬주 Thaton 및 Kyaikto 타운십에서 KNLA 1여단이 관할하는 지역에서 전투가 발생하고 주민들이 대피를 하였다고 전했다. 

VIAAD Shofar
출처Myawady Daily
이전기사2021년3월10일 미얀마 현지신문 헤드라인
다음기사미얀마 사회복지부, 국제NGO 5개 협의 발표, 해당 NGO들 불참했다고 일축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