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산림협력기구 (AFoCO), 미얀마 맹글로브 조성 지원

 

[애드쇼파르] 2020년12월4일 미얀마 양곤지역 Kawhmw타운십 Letkokkon마을에 맹글로브 숲 조성 사업 기념식이 있었다.

<Plant for the Planet>이라는 사업명으로 진행되는 맹글로브 숲조성사업은 SK이노베이션이 후원하고 아시아산림협력기구 (AFoCO), OSM이 시행하는 사업으로 미얀마 천연자원보건부와 UN환경계획 한국협회가 함께 협력하여 진행이 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AFoCO 최성호 지사장, 미얀마 산림부 관계자, 지역 마을 관계자 등 총 30명이 참석하였다.

이 사업은 미얀마 양곤지역 Kawhmw타운십 Letkokkon마을 맹글로브 산림 지역 18헥타르를 복원을 통해 지역사회 자연재해 대응 역량 강화를 하고 기후변화에 대응하면서 지역 사회 생태계 다양성을 복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미얀마 코로나19로 인해 사업 진행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2020년10월31일부터 11월27일까지 4가지 맹글로브 종을 45,000그루를 심어 해당 지역 18헥타르 맹글로브 수풀 조성이 완료가 되었다.

또한 사업 진행을 통해 지역 사회 주민들의 소득 창출을 만들어 내었으며 앞으로도 AFoCO는 UN환경계획 한국협회와 협력하여 미얀마 정부와 함께 미얀마 산림 조성을 위한 사업을 계속 진행해 나갈 것이다.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