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International Finance Corporation (IFC, 국제금융공사)는 미얀마 태양광 발전 사업 활성화를 위해 Yoma Micro Power에 8,800만달러를 추가 투자하였다.

국제금융공사는 미얀마 초소형 발전소를 통한 전력망 구축을 하기 위해 대출 프로그램을 제안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미 국제금융공사는 합작투자에 대한 지분 투자를 진행하였으며 740만달러의 지분을 취득하였다. 2018년 초기 자본금 2,800만달러로 2020년에는 필리핀 대기업 Ayala Corporation을 포함한 주주들의 투자로 4천만달러를 추가 투자를 받았다.

Micro Power 사업은 농촌 및 도서 지역 전력 공급을 위해 태양열 미니 발전소를 구축하는 사업으로 2020년 3월 사가잉주 10만달러 규모의 태양열 미니 발전소를 구축하여 현재 1,000여명의 주민들과 통신 타워에 31.2KW 전력 공급을 하고 있다고 한다.

국제금융공사는 개발도상국과 저개발국가의 민간 기업에 자금을 투자하는 국제금융기구이다. 국제연합(UN) 산하 기구이며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전쟁 피해의 복구를 목적으로 했던 국제부흥개발은행(IBRD)의 자매 기구이기도 하다. 국제금융공사가 처음 세워진 것은 1956년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국제금융공사 [International Finance Corporation, 國際金融公社] (네이버 기관단체사전 : 종합)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