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All Burma Federation of Student Unions(버마학생연합)이 NLD당이 사용하는 정당 로고에서 투쟁하는 공작새 이미지 사용을 중단할 것을 요구하는 공개 서한을 NLD당 중앙위원회에 보냈다.

NLD당은 버마학생연합의 허가없이 투쟁하는 공작새 로고를 사용하고 있다고 밝히며 NLD당은 미얀마 군부가 제정한 헌법을 동의한 것을 비난하며 군부의 꼭두각시로 전락한 당이 투쟁하는 공작새 로고를 사용함으로써 품격을 떨어뜨린다고 밝혔다.

버마학생연합회 회장 Mr. Thet Maung Maung은 NLD당에서 2008년 헌법 개정안 투표에 대해 동의하지 않으면서 이번 공개 서한 발송을 결정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에 NLD당 중앙위원회 위원 Mr. Nyan Win은 공개 서한에 대해서 자세히 읽어보지는 않았지만 버마학생연합이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공작새 로고를 사용하는 것에 대해 법적으로 문제가 되는 사안은 없다고 밝혔다.

NLD당 중앙공보부 사무장 Myonywa Aung Shin은 1988년9월27일 NLD당 설립을 하면서 이 로고를 사용하고 있었으며 1988년 운동때 사망한 학생들을 기리기 위해 사용하기로 하였으며 로고 사용 결정 당시에 모든 단체에서 반대를 하지 않았다고 반박하였다. 버마학생연합이 이제와서 로고 사용중지를 요청하는 것은 부적절하다고 하였다.

버마학생연합이 사용하는 공작새 로고는 1963년 예술가 Mr. Ba Gyan에 의해 디자인이 되었으며 공작새가 원안에서 한쪽 다리를 들고 하늘로 날아오르려는 모습을 하고 있다.

NLD당에서 사용하는 공작새 로고는 원을 없으며 흰색 별이 그려져 있다.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