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곤 신도시 개발 계획 마스터플랜
[사진: 양곤 신도시 개발 계획 마스터플랜]

[AD Shofar] New Yangon Development Company (NYDC)는 양곤 신도시 개발계획 인터넷 공급망 서비스로 현재 미얀마 광대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Myanmar Net Frontiir로 선정을 하였다고 밝혔다. 입찰 과정을 통해 13개 업체의 신청을 받아 선정이 되었다.

Frontiir는 2013년 Myanmar Net을 설립하여 미얀마 전국 130만명 가입자가 있는 인터넷 서비스 제공 업체로 2019년 9월 사모펀드사 Delta Capital로 부터 3천만달러의 자금 지원을 받았다.

이미 전력과 천연가스 공급업체로 태국 PTT그룹과 인도 Indraprastha Gas Limited로 선정이 된 바 있다.

2018년 3월 양곤주지사 Mr. Phyo Min Thein은 양곤 남서부지역 싱가포르 2배 규모 부지에 도시와 공단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시작을 하였으나 NYDC는 공개 입찰 과정도 없이 중국 국영기업 CCCC와 인프라 사업으로 공단, 발전소, 하수처리장, 도로, 교량 건설을 중심으로 계약을 진행하여 논란이 되기도 하였다. NYDC에서는 이에 대해 특별한 입찰 방식인 Swiss Challenge를 통해 각 사업별로 진행을 할 것이라고 답변을 하였다.

하지만 일부 전문가들은 기후변화로 인해 해수면이 상승을 하면서 홍수방지를 위해 해발 90Cm이상 높게 신도시 건설하는 것에 대해 경제성이 있는지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고 한다.

이전기사미얀마 군부 헌법 개정 재논의 요청, 미얀마 국회 기각
다음기사미얀마 봉제공장 최저임금 설문조사 완료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