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

[애드쇼파르] 2024년 10월 23일 전 독재자 Than Shwe 사위 Nay Soe Maung이 구금되었다.

미얀마 국방일보 Myawady의 보도에 따르면, 국가관리위원회는 Nay Soe Maung을 국가 평화안보를 위협한 혐의로 만달레이 지역 Pyigyitagon 타운십 경찰서에 구금했다고 한다.

현재 예상되는 혐의는 지난 10월 7일 전 만달레이 주지사 Zaw Myint Maung의 장례식에 참석하고 Facebook에 게시물을 올린 것으로 보고 있다.

이 게시물 내용을 보면, 전 만달레이 주지사가 NLD 부의장 시절 많은 활동에 대해 칭찬을 하였다.

Myanmar NOW 보도에 따르면, 그는 가족 관계와 달리, NLD 당 지지자였으며 2015년 2020년 선거에서도 NLD당을 적극적으로 지지하며 쿠데타이후 시위까지 참석하였다고 한다.

하지만, Khit Thit Media의 보도에 따르면, 게시글 내용이 아니라 댓글에서 질의 응답한 내용에 의한 것일 수도 있다고 보도를 하였다.

한 네티즌이 Than Shwe가 민아웅흘라잉 위원장에게 2021년 쿠데타를 하지 않도록 설득을 했는지 질문을 올렸고, Nay Soe Maung은 들으려고 이해하지도 않으려고 하는 사람을 빗대는 미얀마 속담인 “들소에게 하프를 연주하기”라고 답 댓글을 올렸다고 보도하였다.

하나엔지니어링POSCO강판두라로지스틱스수랏간
VIAAD Shofar
출처Myawady
이전기사MNDAA, 중국 아시아특사 만남
다음기사한-아세안 지식재산 협력 컨퍼런스 개최, 미얀마 대표단 참석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