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얀마 군인
Soldiers stand guard on a street in Naypyidaw on February 1, 2021, after the military detained the country's de facto leader Aung San Suu Kyi and the country's president in a coup. (Photo by STR / AFP)

[애드쇼파르] 2024년 10월 2일 미국 평화 연구소(United States Institute of Peace)는 미얀마 군부의 제도적 붕괴는 단기적으로 일어날 가능성은 낮다고 분석하였다. 

2024년 8월 샨주북부 라시오 타운십이 MNDAA에 함락되면서 네피도 고위 간부들의 안보에 대한 큰 타격을 받았고, 민아웅흘라잉 위원장의 리더십에 대해 실망감이 커졌다고 하였다.

위원장은 쿠데타 이후 100명이 넘는 고위 장교들을 교체하고, 50명을 해임 또는 체포하면서 내부적 충성심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을 하였다고 하였다.

하지만, 삔우린 또는 다른 주요 상징적 장소가 함락된다면 권력을 지속하기 힘들어 질 것이라고 밝혔다.

이로 인해, 현재 군부 정권은 취약하지만 대대적인 붕괴나 변화는 아직 일어날 가능성이 없을 것이라고 분석하였다. 

VIAAD Shofar
출처United States Institute of Peace
이전기사미얀마 국방부, 6기 훈련병 징집 진행
다음기사2024년 10월 4일 미얀마 현지신문 헤드라인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