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샨주 북부 긴장이 다시 고조되면서 지역 언론사들은 미얀마 국방부 동북부 사령부가 있는 Lashio 타운십에서 미얀마 국방부 병력과 Three Brotherhood Alliance 대원들이 대규모 투입 되고 있다는 보도를 하고 있다.

이로 인해, 2024년 1월부터 유지되고 있는 중국 정부가 주도한 임시 휴전이 깨지는 것이 아니냐는 추측성 보도도 함께 나오고 있다.

미얀마 국방부는 대대적인 인사 개편을 하고, 중국에서 드론을 구매하여 군 장비로 투입이 되고 있다는 소문이 돌고 있었다.

Ta’ang National Liberation Army는 최근 미얀마 국방부가 Lashio 타운십 인근 Mongyaw 타운십을 연결하는 도로에 참호 세곳을 파면서 통행을 할 수 없도록 만들었다고 한다.

이로 인해, Lashio타운십과 Hsipaw 타운십을 연결하는 도로를 막고 운송을 할 수 없도록 하여 고립시키려는 전략이라고 주장하였다.

이 지역에 있는 동북부 사령부는 샨주 북부에서 가장 크고 중요한 기지로, 만약 점령이 된다면 미얀마 국방부에 엄청난 타격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강력하게 방어를 할 것으로 보이고 있다.

VOA Burmese의 보도에 따르면, TNLA가 Lashio 타운십 인근에 대규모 병력을 투입했다고 하며 MNDAA도 병력 투입을 하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Three Brotherhood Alliance에서는 어떠한 공식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

VIAAD Shofar
출처VOA Burmese
이전기사VPN 사용자에 대한 미얀마 전역 단속 재개
다음기사2024년 6월 17일 미얀마 현지신문 헤드라인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