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2년 8월 7일 People’s Defence Forces와 연합하는 Yangon District People’s Brigade는 온라인 기자회견을 개최하였다.

기자회견에서 대변인 Ma Ve Ve Yan은 앞으로 국방부를 대상으로 3차에 걸친 공격을 진행할 것이라고 경고하였다.

첫번째 공격은 Rosy Wave 두번째 공격은 Eagle Wave, 세번째 공격은 Dragon Wave로 작전명이 있다고 한다.

첫번째 공격은 Justice Lady Mission이라고도 부르며 법원, 국가관리위원회 관련자들에 대한 공격이 있을 것이라고 한다. 

지난 8월 2일 오후 8시15분경 양곤 밍글라돈 타운십 법원 폭탄 공격이 본인들이 자행한 것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United Resistance Force에서도 본인들이 자행한 것이라고 밝히며 중복이 되고 있다.

두번째 공격은 폭탄 공격 및 총격, 세번째 공격은 국민방위군 및 소수민족 무장단체와 함께 양곤 외곽에서 공격을 진행할 것이라고 설명하였다.

세번째 공격은 양곤 장악을 할 때까지 계속 될 것이라고 하였다.

첫번째 공격 미션은 이미 진행중이며 이어서 두번째 공격도 진행이 될 예정이라고 하였다.

세번째 공격은 1년이내 마칠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이 저항단체는 국민통합정부와 2개의 소수민족 무장단체가 협력하고 있다고 한다.

이 단체는 지난 4월 16개 소규모 저항그룹들이 연합하여 결성하고 6월 27일 Justice Lady Mission을 결성하여 지난 8월 2차례 공격을 한바 있다고 한다.

현재 양곤에서만 여러 저항단체가 우후죽순처럼 생겨나고 있어 한편에서는 국민통합정부에서 원하는 일괄적인 명령 체계를 구축하는데 어려움을 만드는 원인도 되고 있다.

VIAAD Shofar
출처Khit Thit Media
이전기사미얀마 일부 도로 구간 현금 갈취
다음기사양곤 일대, 8888 시위 대비 보안 검문 강화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