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미얀마 선거, 12월 28일 실시…반군 지역도 포함

미얀마 선거, 12월 28일 실시…반군 지역도 포함

0

[애드쇼파르] 2025년 8월 18일, 미얀마 선거관리위원회는 2025년 12월 28일 미얀마 1차 선거가 시행될 예정이라고 공식 발표하였다. 

이후 선거의 2, 3차 일정은 내년 1월에 이어 발표될 예정이다. 

이번 선거는 미얀마 전역 330개 타운십을 대상으로 삼으며, 과거에는 투표가 실시되지 않았던 샨주 지역 United Wa State Army 및 National Democratic Alliance Army가 지배하는 영토도 포함된다.

미얀마 선거 관리위원회는 이들 무장단체들에 선거 지원을 요청하며 협력을 시도하고 있다.

상원 의회(Amyotha Hluttaw) 투표는 FPTP 방식으로 총 330개 선거구에서 시행하고, 하원 의회(Pyithu Hluttaw) 투표에서 모든 타운십에 대해 소선거구제(FPTP)를 적용하고, 상원은 84개 선거구에서 FPTP, 26개 선거구에서 비례대표제를 

하원의회 Pyithu Hluttaw, 소선거구제(FPTP) 방식으로 총 330개 선거구, 상원의회 Amyotha Hluttaw, FPTP 방식으로 84개 선거구, 비례대표제(PR) 방식으로 26개, 총 110개 선거구, 주/지역 Hluttaw, FPTP방식으로 322개, PR 방식으로 42개 총 364개 선거구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와 동시에 만달레이 지역과 샨주 북부 일부 지역에서는 군부가 점령지를 넓혔다는 정치 분석이 나오고 있지만, 실제로 미얀마 전체 통제 권한을 12월까지 확보할 가능성은 낮은 것으로 보고 있다. 

여전히 미얀마 내의 광범위한 지역이 군부 통제 밖에 놓여 있으며 Arakan Army 등 여러 소수민족 무장 단체들은 자신들의 지배 지역에서 선거 진행 저지를 선언하였다.

저항 조직의 선거 방해 움직임도 이어지고 있다. Mon State Revolutionary Force는 8월 14일 Ye와 Thanbyuzayat 타운십을 연결하는 고속도로 구간에서 교사 4명을 구금하고 선거 관련 교육 참가 목적이었다는 사실을 조사 과정에서 밝힌 뒤, 다음날 이들이 선거에 불참하겠다는 서약서를 제출한 뒤 석방하였다.

미얀마 향후 선거 일정과 실행 과정을 둘러싸고 군부와 저항 세력 간의 갈등이 한층 심화될 전망이다.

두라로지스틱스

댓글없음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You cannot copy content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