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5년 2월 22일 미얀마 네피도에 있는 국가관리위원회 위원장실에서 민아웅흘라잉 위원장는 러시아 경제개발부장관 Maxim Reshetnikov을 접견하였다.
이날 접견에는 국가관리위원회 사무처장 Ye Win Oo, 연방장관 들, 중앙은행 총재 및 기타 고위 관계자들이 참석하였으며, 러시아 경제개발부 장관 Maxim Reshetnikov은 러시아 관계자들과 함께 자리를 함께한 것으로 전해졌다.
양측은 미얀마와 러시아 간의 우호적인 관계와 협력을 강조하며, 경제 분야 전반에서 상호 협력을 강화하고 투자 확대 방안을 논의하였다고 밝혔다.
특히, 미얀마가 자연 재해와 같은 위기 상황에 직면할 때마다 러시아로부터 제공받은 지원에 대해 언급하며, 러시아 측의 지속적인 협력과 투자 유치를 위한 논의가 이루어졌다고 전했다.
양국은 민간 부문 투자 확대와 함께 전반적인 경제 협력 강화를 목표로 추가 논의를 진행할 계획임을 밝혔으며, 미얀마 내 숙련된 노동력 확보와 인프라 구축을 위한 장기적 연구와 체계적인 분석의 필요성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음을 강조하였다.
또한, 미얀마의 필수 자원인 전력 생산, 비료, 석유 및 화학 제품 생산에 대한 러시아 투자의 가능성도 논의된 것으로 알려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