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미얀마 국가관리위원회 2명 퇴출

미얀마 국가관리위원회 2명 퇴출

0
민아웅흘라잉 위원장과 함께 있는 Moe Myint Tun(좌)

[애드쇼파르] 2023년 9월 25일 국가관리위원회는 미얀마 헌법 419조에 의거하여 7개의 인사 명령을 발표하며 대대적인 인사 개편을 하였다.

민아웅흘라잉 위원장이 서명한 공문번호 85/2023에는 국가관리위원회 재개편을 강조하였다.

공문번호 86/2023에서 91/2023은 Aung Lin Dwe 중장이 서명하여 대대적인 인사 개편을 하였다.

86/2003 공문에는 연방장관 직을 수행하고 있던 Soe Htut 중장은 다시 군사 임무를 수행하도록 명령하였다.

87/2003 공문에는 미얀마 상무부장관 직을 수행하고 있던 MR. Aung Naing Oo를 연방정부 장관으로 임명하였다.

88/2023 공문에는 신임 상무부장관으로 MR. Tun Ohn를 임명하였다.

89/2023 공문에는 미얀마 선거관리위원회 위원 MR. Bran Shaung을 해임하고 상무부 차관 MR. Nyunt Aung을 해임하였다.

90/2023 공문에는 미얀마 선거관리위원회 신임위원으로 MR. Khin Zaw를 임명하였다.

91/2023 공문에는 외무부 신임 차관으로 MR. Lwin Oo, 상무부 신임 차관으로 MR. Min Min을 임명하였다.

이번 인사 개편에에서 주목할만한 점은 Soe Htut 중장과 Moe Myint Tun 중장이 부정부패 혐의로 인해 사실상 퇴출이 되었다는 것이다.

Soe Htut 중장은 내무부 장관직에서 해임되어 다시 국방부 군인으로 복직 명령이 내려지면서 사실상 정치계에서 퇴출이 된 것으로 보고 있다.

상무부 장관을 맡고 있던 Aung Naing Oo를 정부부처중에선 비교적 영향력이 없는 연방정부 장관으로 교체되고 신임 상무부 장관으로 천연자원부 차관을 맡고 있던 Tun Ohn이 임명이 되었다.

상무부 차관을 맡고 있던 Nyunt Aung도 해임 조치를 하고, 전 정권에서 상무부 차관을 지냈던 Min Min을 임명하였다.

Khit Thit Media 보도에 따르면, 해임된 상무부 차관은 Moe Myint Tun과 연루가 되어 구금이 되었다고 한다.

외무부 신임 차관으로 임명된 Lwin Oo는 2021년 주러시아 미얀마 대사관 대사로 근무를 하면서 러시아 정부와 좋은 외교 관계를 만들어 온 것 뿐만 아니라 2022년 4월부터 주Belarus 대사관 대사를 겸직하면서 Minsk에 미얀마 영사관을 연 업적을 인정받아 보상을 받은 것으로 보고 있다.

댓글없음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You cannot copy content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