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가관리위원회 측근 체포 소문

국가관리위원회 측근 체포 소문

0
블루오션

 

[애드쇼파르] 미얀마 현지 언론사 <Irrawaddy>는 2022년 3월 22일 국가관리위원회 측근인 Khin Shwe와 아들이 구금되고 지난 3월 23일에는 양곤지역 경제부장관 Aung Than Oo, 양곤 시장 Bo Htay가 체포가 되었다는 보도가 있었다.

보도에 따르면, Aung Than Oo와 Bo Htay가 국가관리위원회 전 양곤주지사 Hla Soe와 관련된 토지 임대 분쟁으로 인한 것이라고 한다.

Aung Than Oo는 2020년 선거에서 양곤 지역구에 출마하였으나 낙선한 바 있으며 국가비상사태이후 친군사 집회를 조직하며 5,000짯 집회(집회에 참여하면 일단 5,000짯을 지급한다고 참여자들을 5,000짯이라고도 부름)를 주도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전 양곤주지사 Hla Soe는 2015년 미얀마 선거에서 네피도 한 지역구 당선이 되었던 퇴역 장군 출신으로 정부 사업으로 할당된 양곤지역 Dala 타운십 15에이커 부지 임대에 대한 의혹이 있다고 한다.

이 의혹에 대한 탄원서가 민아웅흘라잉 위원장에게 보고가 되었다고 한다.

Hla Soe도 가택 연금중이라는 보도가 있지만 정확하게 확인 되지 않고 있다.

 

하지만 3월 24일 <Yangon Media Group>과 인터뷰를 한 국가관리위원회 공보팀 대변인 Zaw Min Tun은 Aung Than Oo와 Bo Htay는 조사를 위한 소환은 하였지만 체포는 아니었다고 일축하였다.

3월 23일 <Mizzima>는 전 내무부장관 Kyaw Swe가 체포가 되어 어디에 구금되었는지 모르는 상황이라고 보도를 하였지만 출처가 불분명한 기사였다.

<Ayeyarwaddy Times>에서도 전 공보부장관 Ye Htut, Shwe Man 의 아들 Toe Naing Man도 구금이 되었다고 전했다. 

Toe Naing Man의 아내는 체포된 <Zaykabar Group> 회장 Khin Shwe의 딸이라고 한다. 

하지만 Ye Htut이 본인의 페이스북을 통해 체포 소문에 대해 일축하면서 가짜 뉴스로 밝혀졌다.

Ye Hut에 대한 가짜 뉴스는 두번째 나오고 있으며 이후 <Ayeyarwaddy Times>는 오보에 대한 사과 발표를 하였다.

국가관리위원회 공보부 대변인 Zaw Min Tun은 Kyaw Swe는 3월 27일 국군의날 행사에 참석할 예정이며 Toe Niang Man은 국내에 없다고 체포 소문을 일축하였다.

 

댓글없음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You cannot copy content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