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미얀마 공보부, 해외 언론 기자회견 개최

미얀마 공보부, 해외 언론 기자회견 개최

0
국가관리위원회 공보부장관
블루오션

 

[애드쇼파르] 2022년 2월 23일 미얀마 공보부 장관 MR. Maung Maung Ohn는 해외 언론사들과 온라인 기자회견을 개최하였다.

참석한 해외 언론사는 중국 <South China Morning Post>, 일본 <Nikkei Asian News>, <Kyodo News>, <TBS> <Asahi Shimbun>이 있었으며 장관은 이번 기자회견을 통해서 미얀마의 문제에 대해서 명확하게 밝히고 싶다고 전했다.

장관은 국가관리위원회에서는 국가 번영과 식량 안보를 중점적으로 국가 운영을 하면서 민주주의 연방 국가 건설을 위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 <Diamond Jubilee Union Day> 행사를 이례적으로 개최하여 소수민족들과의 화합을 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국민방위군들이 친주, 꺼야주, 사가잉지역을 중심으로 공격을 감행하고 있지만 국가관리위원회에서는 테러에 강경하게 대처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미얀마 전역 16,370개 Ward와 마을에서 총 15,742명의 관리자가 임명이 되었으며 테러 단체들의 위협으로 3,176명의 관리자가 사임을 하고 2,619명의 신규 관리자가 임명이 되었다고 한다.

투자 분야에 대해선 장관은 코로나19 기간동안 많은 해외 기업들이 철수를 하였으나 2021년 5월 현재, 3,200개의 해외 기업과 외국인 9,010명이 특별 항공편을 통해 재입국을 하였으며 2021년 2월 1일부터 2022년 1월 31일까지 12개 투자 분야에서 44개 해외 기업이 총 38억2,301만5천달러를 투하였다고 설명하였다.

국가관리위원회에서는 투자자들의 세금 문제 지원, 은행 자금 인출, 특별항공편 지원을 하고 있으며 DICA 온라인 솔루션 플랫폼 DOSo를 구축하였다고 한다.

현재 1단계 개발중으로 미얀마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중국, 러시아와 같은 우호국들을 대상으로 먼저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없음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You cannot copy content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