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꺼인주의회, 코로나19와 보안 사유로 일부지역 선거 취소 요청

꺼인주의회, 코로나19와 보안 사유로 일부지역 선거 취소 요청

1
미얀마 선거
블루오션

[애드쇼파르] 2020년10월13일 미얀마 꺼인주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 Mr. Kyaw Win Maung은 꺼인주하원의회 의장 Mr. Saw Chit Khin이 Hlaingbwe 2지구 7개 마을을 대상으로 선거 취소요청을 접수받았다고 밝혔다.

 지난 10월12일 의장이 보낸 서신에 따르면 현재 무장반군으로 인해 보안 취약성과 코로나19로 인해 선거운동의 어려움의 사유로 인해 7개 마을을 대상으로 선거 취소를 요청하였다고 한다.

2015년 선거에서도 7개 마을은 투표가 취소가 되었으나 이번 선거에서는 투표 진행 선거를 하였다. 7개 마을은 Yaydagun, Tarle, Win Saw, Maelayaung, Thamoe, MiKyaung, YinBaing이다.

이에 선거관리위원회는 서신 접수후 해당 마을에 대한 선거 가능 여부 평가를 요청을 했다고 한다.

미얀마 정당 <Karen National Democratic Party> 대표 Mr. Mahn Aung Pyi Soe는 미얀마 반군 <Karen Border Guard>와 <Karen National Union>이 미얀마 휴전협정에 동참하였으며 이번 선거 취소 요청을 하는 것은 미얀마 반군의 신뢰를 깨는 악영향을 줄 것이라고 항의하였다.

이후 투표 취소 요청을 했던 의장 Mr. Saw Chit Khin은 언론을 통해 평화 휴전 협정을 한 반군들에게 공식 사과를 하였다고 한다. 투표 취소 사유중 언급된 보안 문제는 철회한다고 밝히며 선거관리위원회 결정을 기다리고 있다고 설명하였다.

 

댓글 하나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You cannot copy content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