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미얀마 특별재난지원금 지급을 선거 운동과 연계한다는 비난

미얀마 특별재난지원금 지급을 선거 운동과 연계한다는 비난

0
미얀마 뉴스 애드쇼파르

 

[애드쇼파르] 2020년 8월5일 꺼친주 Tarlawgyi마을 관리자가 미얀마 특별재난지원금 2만짯을 마을 주민들에게 나눠주면서 NLD정부에 감사해야 한다고 한 발언에 대해 각 정당에서 비난을 하고 있다.

당일 행사에 참석한 꺼친주 사회부장관 Mr. Nay Win과 샨주 소수민족부장관 Mr. Sai Sein은 마을 관리자인 Mr. San Htoo가 미얀마 정부는 이전에 석유와 소금을 제공해주고 이번에는 현금으로 제공을 해주었으며 마을 전력 공급까지 해준 정부에 감사를 하며 선거일에 그들에게 감사를 표해야 한다고 발언을 하였다고 한다.

이 발언에 대한 영상은 페이스북에 게시가 되었으며 꺼친주 Shan Nationalities League for Democracy 당 사무장 Mr. Sai Kyaw Thiha는 이번 발언은 노골적인 선거운동이며 국가 정책을 NLD당 선거운동으로 활용한다고 비난을 하였다.

꺼친주 국민당 부대표 Mr. Gumgrawng Awng Hkam도 마을 관리자의 발언은 부적절하다고 지적을 하며 모든 마을 관리자들은 공식 발언시 주의를 해야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마을 관리자 Mr. San Htoo는 댓글을 통해 자신은 NLD당원이 아니며 160년이상된 마을에 전력 공급이 되고 코로나19 기간에는 쌀, 기름, 소금, 현금까지 지원이 되어 너무 기쁘고 정부에 감사한 마음에 한 발언이라고 해명하였다.

꺼친주 선거관리위원회 부국장 Mr. Tun Aung Khaing은 이번 사건에 불만 제기가 되면 해당 마을 관리자는 회부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없음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You cannot copy content

Exit mobile version